[마케띵] 2023년 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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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2/ 09

새 학기가 다가옴에 따라 전자제품 할인전이 잇달아 열리고 있는데요. G마켓 ‘2023 디지털 가전 빅세일’뿐만 아니라 SSG에서도 ‘디지털 쓱세일’이 열린다고 하니 찬스 놓치지 말고 쇼핑하세요!😉 

 

│‘파파존스’, 국내 최초 식물성 피자 출시🍃

 

이미지 출처: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가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하여 비건 피자를 출시했습니다. 출시된 피자는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 2종으로 영국의 비건 치즈 브랜드 ‘SHEESE’의 비건 치즈를 사용했대요. 파파존스 식물성 피자는 온라인 주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야식으로 국내 업계 최초의 식물성 피자를 맛보는 건 어떨까요?😋

 

 

내 주위 맛집, 어디 있을까?

 

이미지 출처: 한국맛집K-MAP

KBS의 음식 콘텐츠만 큐레이션 하여 소개하는 ‘한국맛집K’ 채널을 알고 계시나요?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한국인의밥상 등 KBS의 콘텐츠에 나온 맛있는 순간들을 모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영상에 등장했던 맛집들을 모아 소개한 한국맛집K-MAP이 화제입니다. 탕·찌개, 고기·구이 등 분야별 맛집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근처 맛집을 확인해 보세요👀

 

 

│잔망 루피 vs 크크롱 vs 포비빅, 원픽은?

 

이미지 출처: 크크롱 인스타그램 (@kk_crong)

23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잔망 루피의 세계관이 확장되면서 2.1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크크롱1.5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포비빅이 등장했어요. 각각 크롱과 포비의 부캐로 MZ 세대의 마음을 잘 녹여낸 밈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다는 점에서 잔망 루피와 비슷합니다. 포비빅과 잔망 루피, 크크롱은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서로를 활발히 태그 하는데요. 세계관이 연결되니 재미가 배가됩니다. 

 

 

추천받고 싶지 않다면? ‘관심 없음’하세요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이 도입됩니다. 추천받고 싶지 않은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에게 알려줄 수 있는데요. ‘탐색’ 탭에서 관심 없는 콘텐츠를 한 번에 여러 개 선택하여 숨김 처리하거나 탐색 탭에서 본 게시물에 ‘관심 없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심 없음’ 선택 시 릴스, 검색 등 인스타그램이 추천을 제공하는 곳에서 해당 유형의 콘텐츠를 표시하지 않아요. 

 

 

앱으로 확인하는 올리브영 매거진!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서 자체 매거진을 만든다고 밝혔어요. 모바일 앱으로 방문하면 하단에 매거진 탭을 만날 수 있는데요. 쇼핑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방문하여 올리브영을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콘텐츠는 에디토리얼과 숏폼 형태로 나뉘며 올리브영 유튜브 채널 ‘올영TV’의 인기 영상도 매거진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해제 후 색조 화장품 매출 109% 증가!

 

이미지 출처: 신세계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 분야 매출이 늘고 있대요.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매출이 지난 1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고,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인 1월 30일 전후 5일간 매출이 149% 급증했어요.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에 따르면 색조 화장품 매출이 급증함과 동시에 그동안 마스크 작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 광채, 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라고 합니다. 

 

 

‘본디’ 하세요?

 

이미지 출처: 본디

요즘은 다들 본디 한대요! ‘본디(Bondee)’는 요즘 가장 주목받는 메타버스 메신저에요. 제페토와 비교하면 본디는 진짜 친한 친구들과만 교류한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친구를 50명까지만 맺을 수 있거든요. 메신저 화면은 왓츠앱 느낌도 나는데, 동글동글하고 클레이로 빚어낸 듯 입체감 있는 캐릭터가 모션을 취하며 소통할 수 있어서 재밌어요. 자신의 공간을 꾸미거나 메모를 붙일 수 있다는 점에서 싸이월드가 생각나기도 하고요. 개성을 듬뿍 담아 본디 캐릭터를 만들고 방을 꾸며 보세요! 

 

 

혹시 나도 틈새여행족?

 

이미지 출처: 신세계

가까운 해외로 틈틈이 떠나려는 ‘틈새여행족’이 대세로 떠올랐대요. 온라인 마켓 G마켓이 올해 초(2021.01.02~01.17)에 판매된 해외 항공권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예약 인원이 전월 대비 84% 증가했고 평일 출발 비중도 50%를 넘겼어요. 월요일 출발 비중이 11%, 화요일 12%, 수요일 14%, 목요일 15%래요. 주말 출발 비중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말(금~일) 출발 비중은 평균 16%거든요. 평일 주말 상관없이 시간 될 때 틈틈이 여행을 떠나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인기 검색어 확인해 볼까

 

이미지 출처: 구글

작년에는 어떤 검색어가 인기를 얻었을까요? 구글트렌드에서 2022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인기 검색어를 통해 전체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거나, 국가를 선택하여 해당 국가에서 인기를 얻은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의 인기 검색어 종합 1위로 ‘기후 변화’, 2위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3위 ‘초단기 강수 예측’이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K-POP 아티스트는 뉴진스, 고우림, 장원영, 르세라핌, 아이브가 순서대로 상위권 5위에 자리했습니다. 관심 국가, 관심 주제에 따라 인기 검색어를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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